티스토리 뷰
목차
NBA팀 샬럿 호네츠의 구단주인 마이클 조던과 선수 및 감독에 대한 소개를 하고, 이 팀의 이번 2023~2024 시즌에 대해서 개인적인 예상을 해보겠습니다.
1. 샬럿 호네츠의 구단주, 마이클 조던
NBA의 전설인 마이클 조던은 농구 선수를 은퇴하고 샬럿 밥캣의 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조던은 전직 선수들 중에서 NBA 프랜차이즈의 대주주가 된 최초의 선수였습니다. 샬럿 밥캣은 2014~2015 시즌 전에 샬럿 호네츠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2023년 7월, 그는 프랜차이즈에서 소수의 지분을 유지하면서, 게이브 플로트킨과 릭 슈널이 이끄는 그룹에 호네츠의 그의 대주주 지분을 매각했습니다. 2000~2001 시즌에는 워싱턴 위저즈 팀에서 잠시 구단주와 임원으로 일한 경험 또한 있습니다. 코트 밖에서, 조던은 성공적인 사업가이자 투자가뿐만 아니라 자선가입니다. 나이키의 조던 브랜드는 그의 이름값에 더해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인 농구 신발 시장의 리더로 급성장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 스타 중 한 명으로서 그는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것에도 강한 관심이 있습니다. 실제로 오랜 기간 동안 위험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와 질병을 가진 아이들을 돕고, 가르치며 조언하는 많은 자선 단체들을 지지해 왔습니다. 그의 선수 시절은 가히 대단했습니다. 그가 은퇴하고 2009년 9월에는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습니다. 그는 시카고 불스에서 13 시즌을 뛰었고, 리그에서 10번의 득점왕을 했었습니다. 그가 기록한 경기 당 평균 30.1 득점은 NBA 역사상 가장 높은 기록입니다. 팀을 6번의 NBA 챔피언십 타이틀로 이끌었고, 본인은 6번의 NBA 결승 MVP가 되었습니다. 정규 시즌 MVP는 5번을 수상한 그는 1991년과 1992년에 정규 시즌과 결승 MVP를 연속으로 수상한 유일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2. 선수 및 감독에 대한 소개
가드 포지션에 LaMelo Ball이 평균 득점 24.7점과 8.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해서 팀에서 두 개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는 화려한 드리블과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패스로 코트 위를 종횡무진하고 있습니다. 그의 농구 플레이 스타일은 많은 농구 팬들을 경기장으로 끌어드리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아직 NBA 무대가 낯선 James Bouknight는 2021년도 NBA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에서 11번째로 이 팀에 뽑혔습니다. 만년 기대주인 Terry Rozier는 보스턴 셀틱스로부터 이적해서 온 선수입니다. 포워드 포지션에는 Miles Bridges가 1.5개의 스틸로 팀의 수비에서 중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Cody Martin은 마이애미 히트의 Caleb Martin과 쌍둥이 형제로 유명합니다. 잘생긴 외모에 준수한 실력으로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팀의 골밑을 지키는 센터 포지션에는 두 명의 선수가 있습니다. Nick Richards는 1.2개의 블락과 Mark Williams은 9.7개의 리바운드로 각각 한 개 부문에서 팀의 리더입니다. 이름은 아직 많이 안 알려져 있지만, 이 두 개의 수치는 무시할 수 없는 대단한 기록입니다. 이 팀을 이끌고 있는 감독은 바로 Steve Clifford입니다.
3. 이번 2023~2024 시즌 예상
이 팀은 현재 7승 13패의 성적으로 동부 콘퍼런스 13위로 뒤에서 세 번째입니다. 아직 시즌이 초기이기는 하지만 결코 만족할 수 없는 순위입니다. 그러나 이 팀의 순위가 정규 시즌이 끝나갈 무렵에도 이와 동일하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선수들의 나이가 아직 젊고, 재능이 넘치기 때문입니다. 팀의 슈팅 가드이자 포워드 포지션에서 뛰고 있는 Gordon Hayward는 이제 어엿한 베테랑으로서 팀의 중심을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는 최근 인터뷰에서 그가 이 팀으로 온 이후에 가장 지금이 재능이 넘치는 팀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는 이제 이 팀에 온 지도 4년이 되었는데, 그동안 많은 젊고 재능이 있는 중요한 선수들이 돌아가면서 부상을 당해서 아직 완전체가 된 적이 없다고 합니다. 특히 젊은 선수들의 발전하는 모습을 칭찬하며, 기를 세워주었습니다. 그가 말한 것처럼 이 팀은 과거보다 현재가 기대되고, 현재보다 미래가 더 밝은 팀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냉혹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13위라는 순위는 가혹한 현실을 말해줍니다. 이 젊은 팀은 앞으로의 한 경기, 한 경기가 소중하고 중요합니다. 매 번 이기는 경험을 해서 팀 전반적으로 위닝 멘탈리티를 심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적으로 정규 시즌이 끝나갈 때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