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 LA Clippers 팀의 역사

    LA Clippers의 시작은 1970년에 설립된 Buffalo Braves였습니다. 그리고는 1978년에 샌디에이고로 옮겼습니다. 최종적으로 1984년에 Los Angeles로 왔습니다. 수년에 걸쳐 LA Clippers는 부진한 팀에서 서부 콘퍼런스에서 경쟁력 있는 팀으로 변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2010년대 초반에 핵심 선수 영입과 함께 중요한 변화를 경험하여 "Lob City" 시대를 만들었습니다. 날아다니는 덩크와 하이라이트 영상 플레이가 특징인 이 시대에 클리퍼스는 서부 콘퍼런스에서 강력한 팀 중에 한 팀이 되었습니다. 2011년 말에는 올스타 포인트 가드인 크리스 폴을 트레이드해 와서 파워 포워드 블레이크 그리핀과 다이내믹 듀오를 형성했습니다. 슛 블록과 리바운드에 두각을 나타낸 DeAndre Jordan은 이 시기에 팀의 명품 조연으로 활약했습니다. 이로 인해 지속적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프랜차이즈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서부 콘퍼런스 준결승을 뚫지 못하고 NBA 결승 또한 당연히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2019년에 카와이 레너드를 데려오고 폴 조지를 트레이드해 오는 블록버스터급 행보를 보였습니다. NBA 결승전 MVP 2회에 빛나는 레너드와 올스타에 여러 차례 선정된 조지는 팀에 스타 파워를 불어넣으며 챔피언십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그들은 2020년 NBA 플레이오프에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 선수 및 감독 소개

    가드 포지션에는 Russell Westbrook과 James Harden이 포함된 총 8명의 선수들이 있습니다. Westbrook은 지난 시즌 중반에 LA Lakers로부터 영입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Harden은 저번 시즌까지 필라델피아 76'ers에서 뛰었다가, 이번 시즌 초반에 트레이드를 통해 팀에 합류했습니다. 이 둘은 어렸을 때부터 끈끈한 친구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팀의 화합에 이 두 베테랑의 조합이 어마어마한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두 명의 스타플레이어는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에서 팀을 파이널까지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포워드 포지션에는 앞서 말씀드린 두 명의 슈퍼 스타 Kawhi Leonard와 Paul George가 지키고 있습니다. 두 명의 스타플레이어의 실력과 팀에 끼칠 긍정적인 영향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건강하게 코트 위에서 오래 보고 싶은 것이 팬들의 심정일 것입니다. 센터 포지션에는 두 명의 선수들이 존재합니다. Ivica Zubac와 Mason Plumlee가 LA Clippers의 골밑을 든든히 지킵니다. 이 둘은 특히 팀에서 궂은일을 도맡아 하는 선수들입니다. 감독은 Tyronn Lue가 맡고 있습니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에서 보낸 챔피언십 경험을 가져온 그는 코칭 통찰력과 리더십으로 팀의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3. 이번 시즌 전망

    이번 2023~2024 시즌은 Clippers 팬이라면 기대를 안 할 수 없는 역대급 시즌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슈퍼 스타가 총 4명이나 포진해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건강입니다. 농구라는 스포츠가 워낙 몸싸움이 격렬하고, 부상의 위험은 항상 도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코트 위에는 항상 5명의 선수만이 뛸 수 있기 때문에 선수 조합이 참으로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Westbrook과 Harden, Geroge, Leonard가 한 번에 코트 위에 서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지션이 중복되기도 하고 다들 플레이 스타일이 공을 소유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입니다. Lue 감독은 코칭스태프들과 이에 대해서 많은 시간 논의가 필요하고, 정규 시즌에 많은 실험을 해야 할 것입니다. 이 팀의 현재가 위에 언급한 네 명의 선수들이라면, 이 팀의 미래는 포인트 가드인 Terance Mann입니다. 그는 준수한 운동능력과 득점력뿐만 아니라 담대한 심장을 가졌습니다. 팀이 이번 시즌 초기에 필라델피아와 트레이드를 할 때에도 목숨을 걸고 지킨 팀의 1순위 유망주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팀의 근본적인 에너지는 팀의 구단주인 스티브 발머입니다. 그는 미국 내에서도 손에 꼽히는 억만장자입니다. 그는 홈경기를 항상 구장에서 직접 관람할 정도로 농구 자체를 사랑하는 구단주 중에 하나입니다. 그가 있는 한 Clippers는 대권 도전에 항상 열려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