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NBA에서 유일한 캐나다팀인 토론토 랩터스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팀의 역사와 선수 및 감독에 대한 소개, 그리고 이번 시즌에 대한 예상을 해보겠습니다.
1. 토론토 랩터스의 역사
NBA에서 유일하게 미국이 아닌 캐나다의 도시에 연고지를 두고 있는 랩터스의 홈경기장은 스코티아뱅크 아레나입니다. 경기장은 온타리오주의 토론토에 위치해 있습니다. 1995년에 창단해서 1998년 드래프트를 통해 슈팅 가드인 빈스 카터를 얻었습니다. 그는 데뷔한 1998~1999 시즌에 곧바로 NBA 신인상을 탔고, 이듬해인 2000년에는 올스타전에 눈부신 덩크로 슬램덩크 챔피언이 되어 세계의 농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1999~2000 시즌에 랩터스는 최초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이후 3 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하면서 토론토 팬들의 여름을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2004년에는 팀의 핵심 선수인 빈스 카터가 뉴저지 네츠로 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러나 2003년에 크리스 보쉬를 뽑았고, 그를 중심으로 팀을 리빌딩하여 결과를 만들어내는 데에 성공하였습니다. 2007-2008 시즌에는 47승 35패라는 준수한 정규 시즌 성적을 올리고, 플레이오프에도 진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당시 감독이었던 샘 미첼은 올해의 NBA 최우수감독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크리스 보쉬는 2010년 오프시즌에 마이애미 히트로 이적하였고, 팀은 다시 하위권을 전전했습니다. 2018년 오프시즌에 샌안토니오 스퍼스에서 카와이 레너드를 데려오고 그 시즌에 바로 파이널 우승을 했습니다. 레너드는 파이널 MVP를 수상했습니다.
2. 선수 및 감독 소개
Dennis Schroder는 팀의 포인트 가드로서 평균 7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동료 선수들의 득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오프 시즌에 농구 월드컵에서 그가 속한 독일 대표팀이 우승을 하면서 그의 가치 또한 급상승했습니다. 그는 키는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날쌘 몸놀림과 중요할 때마다 득점을 해내는 강심장의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까지 레이커스팀에 속해있던 그는 이번에 랩터스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 팀의 강점은 포워드 포지션에 핵심 선수들이 즐비해있다는 것입니다. OG Anunoby는 다른 팀에서 계속해서 탐낼 만큼의 매력적인 포워드 자원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Scottie Barnes는 현재 평균 9.1 리바운드와 1.8 스틸, 1.3 블락으로 세 부문 팀의 리더입니다. 그가 없는 랩터스는 이제는 상상하기 힘듭니다. 베테랑인 Thaddeus Young도 있습니다. 2년 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서 팀의 파이널 우승에 일조했던 Otto Porter Jr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ascal Siakam은 스몰 포워드로서 평균 20 득점을 해내면서 팀의 득점을 책임지는 에이스입니다. 지난 시즌 이 팀의 감독인 닉 널스가 나가면서 그의 빈자리를 Darko Rajakovic가 메꾸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계속해서 팀의 핵심 선수들이 이적하고, 결국 감독 또한 바뀌면서 짧은 기간 동안 많은 변화를 겪고 있는 팀입니다.
3. 이번 시즌 예상
이번 2023~2024 시즌에 대해 예측을 해보겠습니다. 현재 랩터스는 9승 11패로 동부 콘퍼런스에서 1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팬들로 하여금 절대 만족할 수 없는 수치입니다. 4년 전에 우승을 하고 나서 주축 선수들인 카와이 레너드, 마크 가솔, 카일 라우리 등이 차례대로 팀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이번 오프 시즌에는 팀의 강심장인 벤블릿이 팀을 떠나서 휴스턴 로켓츠로 새로운 둥지를 틀었습니다. 그리고 감독 또한 바뀌면서 혼란을 겪고 있는 이번 시즌입니다. 물론 새로운 선수들도 가세를 했지만, 농구는 5명이 코트 위에서 손발을 맞춰야 하는 조직력이 필수인 스포츠입니다. 개인 능력만으로 상대팀을 이길 수는 없기에 기존 선수들과 새로 들어온 선수들이 호흡을 하루빨리 맞춰야 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아직 시즌이 반도 채 지나지 않았기에 시간은 있습니다. 팀의 색깔을 확립하고 공격과 수비에서 확고한 옵션을 정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대로 시즌이 계속되는 동안 별다른 변화가 없다면, 냉정히 얘기해서 동부 콘퍼런스에서 플레이오프를 진출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홈에서의 성적은 6승 5패로 양호하지만, 원정에서의 성적은 3승 6패로서 아주 저조한 편입니다. 최근 10경기 성적 또한 4승 6패로 좋지 못한 흐름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 시각으로 이번주 목요일 아침에 펼쳐질 마이애미 히트와의 결전이 중요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