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 올랜도 매직의 역사적인 선수들
지금까지 올랜도 매직을 빛낸 유명한 선수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989년에 창단해서 1990년대에 NBA 팀 올랜도 매직은 Penny Hardaway와 Shaquille O'Neal을 앞세워서 성공가도를 달렸습니다. 팀은 그 시기에 NBA 파이널까지 올라갔지만, 마이클 조던이 이끄는 시카고 불스에게 패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Hardaway의 부상과 O'Neal의 이적으로 인해 팀은 붕괴되었습니다. 2000년도에 또 한 명의 선수가 이 팀으로 오게 됩니다. 그 이름은 바로 Tracy McGrady입니다. 그는 토론토 랩터스에 드래프트 되었지만, 올랜도 매직에서 그의 능력을 만개합니다. 2004년에는 Dwight Howard라는 센터와 함께 다시 한번 기지개를 피기 시작했습니다. 2009년에 다시 한번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이번에는 Kobe Bryant가 이끄는 LA 레이커스에게 발목을 잡혔습니다. 그 이후에도 팀은 여전히 챔피언수비 DNA로 중무장된 팀 중에 하나였지만, 팀의 주축 선수인 Howard의 기량 하락으로 인해 다시 암흑기를 맞이합니다. 올랜도 매직은 플로리다 주에 위치해 있어서 같은 주에 있는 다른 팀 마이애미 히트와 자주 비교가 됩니다. 히트는 저번 시즌에 파이널까지 올라간 반면에 매직은 하위권을 면치 못했습니다. 이번 시즌 이들이 다시 힘을 내야 할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2. 선수 및 감독 소개
이 팀의 현재 로스터에 등록된 선수들에 대해 우선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총 세 가지 포지션으로 분류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로, 가드 포지션입니다. 여기에는 총 9명의 선수가 있습니다. 다른 팀에 비해 비교적 이 포지션에 투자를 많이 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선수는 다름 아닌 Markelle Fultz입니다. 그는 항상 부상에 시달려서 코트 위에 서는 시간은 비교적 짧지만, 높은 외곽슛의 정확도로 다른 선수들로 하여금 코트를 넓게 쓸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주목해야 할 선수로는 Jalen Suggs가 있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강한 야수의 심장을 가지고 플레이합니다. 팬들의 기대와 애정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선수 중에 한 명입니다. 두 번째로 포워드 포지션입니다. 총 7명의 선수가 있습니다. 독일 태생 쌍둥이 Wagner 형제와 미국 국가대표팀 소속 Paolo Banchero가 있습니다. 세 선수 모두 이번 오프시즌에 세계 농구 월드컵에서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특히 Wagner 형제는 독일 대표팀이 우승을 하는데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리고 Joe Ingles라는 베테랑 포워드가 팀에 추가되었습니다. 그는 왼손잡이 슈터로서 팀에게 득점력과 어시스트에 지대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센터 포지션에는 총 2명의 선수가 있고, 감독으로는 Jamahl Mosley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3. 이번 시즌 추측
올랜도 매직의 이번 정규 시즌은 동부 콘퍼런스에서 4승 3패를 하면서 5위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아직 시즌 초반이기는 하지만 예상 밖의 성적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팀들에 비해 선수들의 네임벨류가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감독 또한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의 의견은 다릅니다. 센터 포지션이 두 명으로 조금은 불안하지만, 가드와 포워드 포지션의 힘이 단단하다고 평가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포지션들에 젊고 유망한 선수들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독일 Wagner 형제에 더해 Banchero는 특히 덴버 너겟츠의 요키치 선수처럼 되는 게 목표라며 이를 갈고 있습니다. 그는 올랜도 매직에서 첫 번째로 드래프트 되어서 홈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이번 오프시즌에 미국 국가대표팀의 일원으로서 세계 무대를 경험하고 왔습니다. 그는 공수 양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특히나 이타적인 마인드가 돋보이는 선수 중에 한 명입니다. 그의 성장이 곧 팀의 성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이 개막하기 전에 많은 NBA 팬들은 올랜도 매직의 이번 시즌 성적에 대해서 부정적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젊고 당당한 이 선수들은 다르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경험은 부족하지만, 실력과 자신감만큼은 그 어떤 팀과 선수들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올랜도 매직의 이번 시즌 선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