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NBA 팀 새크라멘토 킹스가 2023-2024 시즌을 맞이하여 순항 중에 있습니다. 팀의 역사와 선수 및 감독에 대한 소개와 이번 시즌 예상을 해보겠습니다.
1. 새크라멘토 킹스 팀 역사
새크라멘토 킹스는 2000년대 초반 밀레니엄 킹스라는 닉네임으로 NBA 내에서 유명세를 떨쳤습니다. 그 당시 주축 선수로는 Chris Webber, Mike Bibby, Peja Stojakovic, Doug Christie 등이 있었습니다. Chris는 팀의 간판 스타인 파워 포워드였습니다. 그는 매 게임 1인분 이상을 해내었고, 경기 스탯 또한 아름다웠습니다. 공격과 수비, 득점과 리바운드를 포함한 거의 모든 분야에서 다재다능했습니다. Mike는 코트 위를 진두지휘하는 포인트 가드였습니다. 그는 팀에 엄청난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Peja는 외곽슛에 능숙한 장신의 슈팅 가드였습니다. 높은 타점에서 쏟아내는 그의 3점 슛은 팀의 중요한 무기 중 하나였습니다. Christie는 수비에서 지대한 공을 세운 선수입니다. 이들은 시스템 농구의 절정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러나 서부 콘퍼런스 결승전에서 갖은 의혹을 남긴 채 LA 레이커스의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많은 팬들이 그 당시 킹스의 아름다웠던 농구를 아직도 추억하고 있습니다. 이 시절 피트 캐릴 코치에 의해 선보인 프린스턴 오펜스는 NBA 내에서도 굉장히 획기적인 시스템이었습니다. 공격을 할 때 빅맨을 중심으로 나머지 구성원들은 코트 위를 부지런히 돌아다니며 컷인이나 노마크 찬스를 노렸던 형식이었습니다. 최근까지도 많은 팀들이 밀레니엄 킹스 시절의 공격 시스템을 많이 따라 합니다.
2. 선수 및 감독에 대한 소개
이 팀의 선수 및 감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가드 포지션에 De'Aaron Fox와 Kevin Huerter를 포함한 6명의 선수들이 있습니다. Fox는 코트 위에서 가장 빠른 선수 중 한 명으로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는 특히 클러치 상황에 강합니다. Kevin Huerter는 애틀랜타 호크스에서 드래프트 되어서 몇 년 전에 새크라멘토 킹스로 팀을 옮겼습니다. 그는 이제 팀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포워드 포지션에는 총 6명의 선수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Keegan Murray는 이제 2년 차 선수로서 작년 플레이오프 경험을 토대로 계속 성장 중입니다. 그리고 Harrison Barnes는 몇 년 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서 우승 경험을 하고 난 후에 이 팀으로 이적했습니다. 이제 그도 베테랑으로서 팀에서 중심을 잡아줘야 할 선수 중에 하나입니다. 센터 포지션에는 Domantas Sabonis를 포함해서 총 4명의 선수들이 있습니다. 그는 인디애나 페이서스에서 Harliburton과 트레이드되어서 이적해 온 센터입니다. 이 트레이드는 두 팀 모두에게 도움이 된 트레이드였습니다. 새크라멘토 킹스의 감독은 Mike Brown입니다. 그는 LA 레이커스에서도 감독을 한 경험이 있는 감독입니다.
3. 이번 시즌 예상
새크라멘토 킹스는 이번 2023-2024 시즌에 NBA에서 또 다른 역사를 쓰고 싶어 합니다. 8승 5패를 기록해서 현재 댈러스 매버릭스에 이어서 서부 콘퍼런스 5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규시즌 82경기를 모두 치르고 나서 최종 예상 순위는 현재와 같은 순위인 5위입니다. 포스트 시즌 진출은 당연하고 플레이오프에서도 일을 낼 것으로 봅니다. 구성원들의 나이대가 전반적으로 어려서 앞으로의 활약도 너무 기대가 되는 팀입니다. 시즌이 거듭 진행될수록 발전하는 선수들이 많다는 것은 팀에게도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지난 시즌은 플레이오프 1라운드 7차전까지 가는 혈투를 벌였지만,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게 발목이 잡혔습니다. 이 경험 또한 젊은 선수들에게 엄청난 경험이 되었을 것입니다. 현재 팀의 주축 선수 중에 딱히 부상인 선수도 없고, 이기는 것이 습관이 되어있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여기에 더해 조금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 싶은 마음에 트레이드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시즌 초반이기는 하지만 이 팀에 합류해서 우승 반지를 손에 끼고 싶은 베테랑은 적지 않을 것입니다. 팀의 감독인 Mike Brown은 특히 수비에서 특장점이 있기 때문에 팀이 크게 흔들리는 경우는 희박할 것입니다. 공수 양면에서 큰 약점을 찾아보기 힘든 팀인 데다가 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젊은 선수들로 가득한 킹스가 이번 시즌에 전 세계의 농구팬들을 놀라게 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